메인화면 콘텐츠 영역

  • 장학후기

제목 2017년 2-4학기 성적우수 김향미 장학생
작성일 2018.02.07
누군가의 강요가 아니라 스스로의 선택으로 결정된 자신의 몫이라면 즐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2017' 2-4 수강 김향미 장학생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의미있는 30대의 마지막을 보내며 사회복지학 공부를 시작한 늦깍이 학습자 김향미입니다.
경영학을 전공으로 4년동안 대학생활을 하였으나 실상 주부로서 그리고 엄마로서의 역할로 더 많은 시간을 지내다가 학창시절부터 관심이 많았던 사회복지사에 도전하기 위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이왕에 하는 공부 확실하게 하자는 심정으로 화이팅 넘치게 도전 중이랍니다.
수강동기
사실 뭔가 마음먹으면 후다닥 해치워야하는 성격탓에 정보를 많이 얻지 못하고 시작하게 된건 사실입니다.
한 포털사이트 카페에 가입을 하였고 그곳에서 연락주신 플래너분과 첫 상담 후 소개받은 타 교육원에 수강신청을 하게되었어요.
그런데 한과목이 마감되는 바람에 마감된 한과목을 따로 듣고자 소개받은 곳이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이였어요.
이것이 저에겐 신의 한수 였던 것이죠.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미리보기 강의를 들었는데 타교육원과 비교할 수없이 제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모든과목을 미래원격평생교육원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뒤늦게 알게된 사실!!
Tip.평가기준(배점)이 교육원마다 차이가 있더라구요.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평가기준은 어느 교육원보다 합리적이다 라고 장담할 수 있답니다^^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것은 사실 일정알림이에요.
개강을 시작으로 주차별로 과목별수업알림/과목별퀴즈응시알림/과목별토론알림/과목별과제알림
이외에 모든 일정을 단한번도 누락없이 문자로 알려주셔서 혼자서 학습을 진행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던거 같아요.
이쯤이면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정말 잘 선택한 거죠~~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저는 학기동안 7과목을 수강했어요.
주차별 학습기간이 2주간이긴 하나 자칫하면 미룰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일정에 맞도록 하루에 한과목으로 정하고 일주일동안 어떠한 일이 있어도 그 주차 수업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목표를 두었어요.
또 한가지는 강의 듣기 전에 교안 한번 정독하기 하면서 모르는 용어는 미리 학습 후에 강의을 들었고 교수님께서 부연 설명해주시는 부분은 놓치지 않도록 꼼꼼하게
체크해 두었구요. 수업듣고 난 후에는 따로 정리를 한번 해두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시험보실땐 오픈북으로 진행되니까 꼭!! 교안참고해서 시험보시면 도움 많이 되실꺼에요. 저처럼 교안 덮어 두시면 아니되세요~ㅎㅎ
과제는 과목별로 주제를 주시면서 작성형식이나 방향을 알려 주시니까 인터넷 검색과 도서관을 함께 이용하시면 무리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구요.
토론같은 경우는 제생각과 다른 학습자분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며 공감하기도하고 반대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좋은 시간이 된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스스로 하고자하는 의지인거 같아요.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파이팅 넘치는 시간 가지시길 바래요.
공부 비법
사회복지개론 노상은 교수님 수업은 사회복지학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과목으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저와 같이 처음으로 학습을 시작하는 학습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안하게 강의해 주셔서 기억에 많이 남아요. 인터넷 강의라 자칫 일방적일 수 있으나 듣고있다보면 어느새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제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정신건강론 과목은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이곳에서 나자신을 비롯해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밝은 눈을 가지게 해주는 아주 유익한 수업이였던거 같아요.
이은희 교수님께서는 실사례도 예를 들어 주시면서 수업하시는 도중 함께 웃으며 수업했던 기억이 나네요^^
앞으로의 계획
'머리좋은 놈 즐기는 놈 못이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강요가 아니라 스스로의 선택으로 결정된 자신의 몫이라면 즐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사회복지사라는 직분이 누군가를 돕기위함이 아니라 함께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저에겐 더없이 큰 의미로 와 닿았듯이
사회복지학을 공부를 하고 계시는 모든 학습자 분들 또한 도전하고 계신 일에 큰 의미 하나 꼭 찾으시길 바래봅니다.
든든한 동반자 미래원격평생교육원과 함께 원하시고 목표하시는 일 함께 이루어 나가보아요.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관련하여 아동/청소년/여성/다문화/노인 외에도 많은 기관들이 있는데요.
여러곳을 찾아 봉사활동 시간을 많이 가져보려고 해요.
그속에서 어떠한 요소들이 저에게 더해져서 필요한가를 알고 관련된 공부를 더 해보려구요.
그리해서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랍니다.
이전글 2017년 2-4학기 성적우수 한서연 장학생
다음글 2017년 2-6학기 성적우수 정혜경 장학생